1. 위치

 - 교토 애니메이션 본사 : 교토부 우지시 코하타 오오세토32

 - 쿄애니샵 : 교토부 우지시 코하타 우치하타쵸 34-11 하이샵 빌딩 2층


2. 방문시기

 - 2012년 06월 03일


3. 가는 방법

 - JR 이용시

    - 교토 애니메이션 본사 : 교토에서 JR 나라선을 타고 코하타(木幡)역에서 하차, 도보 1분

    - 쿄애니샵 : 교토에서 JR 나라선을 타고 코하타(木幡)역에서 하차, 도보 4분

 - 케이한 이용시

    - 교토 애니메이션 본사 : 토후쿠지(東福寺)에서 츄쇼지마(中書島)행 열차를 타고, 츄쇼지마에서 하차, 우지(宇治)행 열차를 타고 코와타(木幡) 역에서 하차, 도보 4분

    - 쿄애니샵 : 토후쿠지(東福寺)에서 츄쇼지마(中書島)행 열차를 타고, 츄쇼지마에서 하차, 우지(宇治)행 열차를 타고 코와타(木幡) 역에서 하차, 도보 1분


4. 실제 교토 애니메이션을 방문해보자

 코하타 역에서 하차. 하차하자마자 좌측으로 가면, 바로 눈 앞에 보입니다. 오늘은 휴일이라 역시 본사의 영업은 안합니다.

코하타 역에서 우측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도로 우측에 노란 건물이 교토 애니메이션 본사 건물입니다. 

타자가 타고 온 JR 역의 전경. 정말 시골역임을 느껴주는 역 구조입니다.


현재 교토 애니메이션에서 절찬리에 방영중인 빙과와, 머지않아 블루레이가 발매될 케이온 극장판.

역시 본사 건물 앞에서 광고하고 있습니다! 그나저나 빙과는 포스터 두 장을 쓰는 만큼 광고를 잔뜩 하는군요. 역시 방영중이라서 그럴까요? 2008년에 갔을 때에는 한창 러키스타를 광고하고 있었습니다.

만일 휴일이 아닌 평일에 갔더라면 한번 들어가고 싶었지만, 오늘은 휴일이라 아쉬운 마음을 뒤로하고 쿄애니 샵으로 향해 보았습니다.

쿄애니샵으로 향하는 길... 역시 같은 교토부라도 많이 차이가 납니다. 역시 한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말 교토시에는 사람들도 많고 차량 통행도 많은데 비해, 우지시라서 그럴까요? 정말 한적합니다.

케이한 코와타 역입니다. JR에서는 木幡를 코하타로, 케이한에선 코와타로 읽습니다. 같은 지역의 역인데도 불구하고, 읽는 방법이 다릅니다. 러키스타 OVA 엔딩에서 시라이시 성우와, 아키라 성우가 실사 촬영을 할 때, 지나가는 열차가 바로 케이한의 열차입니다. 이건 뭐 어디까지나 참고로...

그리고 드디어 쿄애니샵에 도착!

쿄애니샵에선 사진촬영을 자제해달라는 문구가 붙어 있어서 생략합니다.

쿄애니샵에선 온라인에서 팔고 있는 물건들을 그대로 오프라인에서도 팔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온 김에 여러가지를 사 보았습니다.

역시 아즈사! 이쁘게 잘 나와서 무심코 질러버렸네요...

그리고 쿄애니샵 오프라인 매장 한정인지는 모르겠지만, 물건을 사면 케이온 봉투에 담아주더라구요!

뭐랄까 케이온 팬인 타자로써는 내심 기뻤지만, 들고다니기가 참 그렇더라구요. 결국 철면피를 깔고 행동했습니다.

그리고, 올 때는 JR을 탔지만, 돌아올 때는 케이한 열차를 타고 갔습니다.


코와타 역의 전경입니다.

때마침 들어오는 케이한 2000系 열차. 아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열차가 러키스타 OVA 실사 촬영시 지나갔던 열차와 동류의 열차입니다.


5. 마치며

 이로써 2차 교토 애니메이션 탐방기는 완료되었습니다. 4년전과 비교해서 전혀 달라진게 없는 것에 대해 새삼 놀랍기도 하네요. 그래도 이런 조용한 분위기(?)에서 애니메이션이 제작되는것도 어느정도 영향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Posted by 페스키

티스토리 툴바